비즈니스 IT 혁신, 잘 안되고 있다면….
“우리회사 인프라 플랫폼 & 운영”
is OK?
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에 충분할까요?
오픈소스 도입과 운영에 대한 이해도 부족으로,
지금도 많은 고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.
오픈소스 인프라 소프트웨어, 쉽게 생각하고 접근했다가
상황이 심각해진 다음에야 당사를 찾는 경우가 많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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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픈소스 Community 채택하여 라이선스 비용절감은 했지만,
비전문가 구축 및 운영으로 안정화시키지 못한 사례 -
오픈소스 Enterprise 라이선스 구입했다고 안심하고 있었는데,
Online서비스 한계로 성능 저하나 장애 발생에 대처하지 못하는 사례 -
최초 구축할 때 부터, HW플랫폼과 호환되지 않는 버전을 선택하여
주기적으로 이슈가 발생한 사례 -
이미 알려진 취약점이 있음에도
Bug가 많은 버전으로 설치 및 패치 하지 않아 해킹 당한 사례 -
장애 이슈가 발생되어, 직접 수차례 수정, 무리한 복구 시도로
시스템에 악영향을 주어 원복도 못하는 사례 -
Application 개발사에게 납품부터 유지보수까지 맡겼는데,
오픈소스 인프라(OS/Web/WAS/DB) 기반 전문경험 부족으로 근본적인 이슈를 해결하지 못하고,
하드웨어 교체나 무료 Community 오픈소스 탓으로 돌리는 무책임한 사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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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중화 솔루션 비용 때문에 Single 구성에만 의존하여
서비스 중단 계속되어 고객 불만이 가중된 사례 -
직접 또는 비전문가가 이중화 구성을 시도하다가
경험부족으로 포기하고, Single 구성 상태로 불안한 서비스 운영 사례 -
이중화의 개념이해 부족으로 인해
서버 복제/이중화 솔루션을 도입하고 장애 대비에 안심하고 있었는데,
데이터정합성 측면 이중화가 되지 않아, 비즈니스 중단으로 매출 및 고객이탈 등 큰 손실이 난 사례 -
HW업체, Application업체 서로 타 솔루션 탓이라고 미루다가
해결은 못하고 고객불만만 늘어난 사례
오픈소스, 적당히 설치하고 관리하면 되겠지 하고 쉽게 생각했다가,
나중에는 걷잡을 수 없는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게 됩니다.
매년 발생하는 라이선스 비용은 아끼고, 대신 그 비용의 일부만 투자하여
전문가의 지원을 받으시면 이런 경우는 처음부터 방지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