풍부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오픈소스 기반의 시스템을 고객서비스 환경에 맞게 구축합니다.
요구사항 파악 및 협의부터 설치, 구성, 안정화, 운영지원, 장애조치, 고가용성 시스템 구축 등 전문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오픈소스 유지보수
오픈소스 유지보수 서비스는
분야별 전문엔지니어가 시스템에 대한 정기점검과 보수정비를 실시하여 장애를 예방하고,
예기치 못한 장애에 긴급 복구조치를 통해 최적의 운영환경 유지를 지원합니다.
예방정비
- 월/분기/반기 정기점검
– 점검 및 모니터링을 통한 이상 징후 발견 시
– 장애발생 및 시스템 안정성 보장을 위해 판단 될 시
– 프로그램/데몬 서비스 이상 유무점검 및 장애 시 복구
- 타 소프트웨어와 호환성 여부 확인
- 기본점검 서비스 및 환경 점검 서비스
– 환경 설정 파일 내역 점검 및 백업
– 해당 소프트웨어가 탑재되는 시스템 자원 사용률 점검
– 서비스 데몬 정상 기동 및 작동 여부 확인
– 파일시스템 사용량 점검
– 각종 통계정보 확인
– 오류(Error) 로그 확인 및 이상 징후 파악
비상지원
- 시스템 장애 시 신속한 복구수행 및 재발방지 방안 마련
- 24 X 365 지원체계 유지
- 장애복구는 장애발생 직전 시점의 운영가능한 상태로 복구‧유지
- 최초 접수 후 2시간 이내 응답(1차 해결방안 제시)
- 평일 주간 기준 최초 응답 후 2시간 이내 현장 도착/4시간 이내 장애복구
- 야간 및 휴일의 경우 4시간 이내 현장도착/6시간 이내 장애복구 (계약 시 별도 협의)
- 장애복구 완료 후 성능점검 테스트 및 정상 서비스 여부 확인
- 장애복구 완료 후 장애분석‧조치 결과보고서 제출
일상지원
- 일상지원 : 8 X 5 기술지원
- 최신 보안패치 및 버그패치 권고 및 수행
- 제품 업데이트, 최적화, 모니터링, 온라인지원, 기술자문 등 지원
- 운영담당자와 기술지원에 대한 의사소통
- 기타 사유로 인한 운영체제 및 각종 소프트웨어 재설치, 이전설치 수행(별도 협의)
- 기타 신규 서버 도입 시 설치 지원 협의(별도 계약)
결함수정
- 시스템(H/W, S/W) 운영 중 발견되는 관련 결함을 수정하여 보완
- 운영하고자 하는 환경과 기능 또는 구성상 일치되지 않을 경우 보완
- 평균 응답시간의 개선, 오류발생, 비정상 종료 등 기타 시스템 운영에 부적합한 사항 보완